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-푸른마을 mou체결

관리자 | 2021.11.12 15:26 | 조회 71



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-푸른마을 mou체결









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(센터장 박귀룡)1111() 11시 경주푸른마을(원장 민경삼) 업무협약식(MOU)을 체결했다.

 

이번 협약식은 경주푸른마을에 거주하는 중증장애인의 탈시설·자립지원체계구축이라는 공동의 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.

 

협약식의 주요내용은 중증장애인 탈시설·자립을 도모하여 사회통합화를 지향하기 위한 홍보 및 프로그램 등 제반사항에 대한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 중증장애인 및 종사자 대상 탈시설·자립생활교육프로그램 운영지원 및 협력 탈시설·자립지원프로그램 제공 및 입주자 공동사례관리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가온누리 체험홈 장단기체험 및 입주관련 공동협력 기타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협력적인 관계유지에 필요한 사항 등이 있다.

 

박귀룡 센터장은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경주푸른마을 협약식 체결로 시설장애인의 탈시설과 자립, 지역사회의 정착을 위한 교두보가 연결되어 시설장애인들이 사회적 편견을 벗어나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촘촘한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.고 밝혔다.

경주푸른마을은 경주시 내남면에 자리 잡은 중증장애인 거주시설로 42명의 장애인들이 생활하고 있으며, 장애인의 권익보호와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, 이와 더불어 비장애인과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.

 

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지역 중증장애인 당사자들이 자립적이고 자주적인 삶을 실현하며 지역사회에서 한 사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써의 스스로 권리와 의무, 책임을 다하기 위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이다.

 


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